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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2-02-03 11:16
[공지사항] Oracle Support 정의
 글쓴이 : ITSTONE
조회 : 2,794  

오라클 지원(Support)

오라클 지원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투자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술 지원을 구매하면 최신 기술

을 사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현재의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소프트웨어 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라이센스를 마이그레이션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양한 환경에서 오라클 소프트웨어의 설치, 구성 및 실행에 대한 오라클 전문가의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개요

오라클은 기술 지원 정책에 따라 소프트웨어 유지 관리 및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

니다. 기술 지원 서비스는 특정 오라클 프로그램의 현행 릴리스에서 증명할 수 있는 문제에 대

해 제공됩니다. 프로그램은 해당 하드웨어 및 운영 체제 구성으로, 프로그램 설명서에 지정된

대로 변경 없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기본 레벨의 서비스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서, 업데이트, 패치, 일반 유지보수 릴리스 및 선

택한 기능 릴리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는 오라클의 웹 기반 고객 지원 시스템인 MetaLink

통해 제공됩니다. MetaLink에 액세스하려면 고객은 현재 기술 지원에 등록된 상태이며 MetaLink

웹 사이트에 제시된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현재 기술 지원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은 재

등록 시 시행되는 오라클 기술 지원 정책에 따라 다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지원을 원하는 고객은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제품 지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품 지원은 24시간 연중무휴 기술 지원, 정규 업무 시간 중 비기술적 문제 관련 지원

Metalink에서 TAR(Technical Assistance Requests)에 로깅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제품 지원은 라이센스 요금의 X%이며 연단위로 선불로 청구됩니다.

객이 오라클 기술 지원을 구매할 경우, 지정된 라이센스 세트의 모든 라이센스는 동일한 기술

지원 서비스 수준에서 지원되어야 합니다. 라이센스 세트의 하위 세트가 이어서 지원이 중단될

, 지원 중단된 라이센스는 이미 만료된 것입니다. 라이센스 세트는 프로그램의 모든 라이센스

, 그리고 기술적으로 종속된 모든 프로그램의 모든 라이센스로 정의됩니다. 예를 들어,

Database Database 옵션은 하나의 라이센스 세트입니다.

 

지원 중단 제품

오라클이 제품의 특정 버전에 대한 지원을 중단할 경우, 오라클 지원 서비스는 해당 지원 고객

에게 제품 상태의 변경을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지원 중단 12개월 전에 상태 변경

에 대한 통지를 받게 되며, 이 통지를 통해 지원이 중단되는 각 제품에 대한 스케줄이 제공됩니

. 12개월의 고지 기간을 통해 고객은 제품의 신규 버전 또는 대체 제품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지원 받는 고객에게 통지 메일을 발송하는 것 외에도 지원 중단 통지 및 그에 관

한 모든 공지사항이 MetaLink "제품 수명 주기 - 지원 중단 고지"란에 게시됩니다.

 

오라클의 제품 지원 중단은 고객이 해당 제품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상실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오라클이 더 이상 지원 중단된 제품에 대해 기술 지원 또는 업데이트를 제공

하지 않더라도, 라이센스 협약에 의거하여 사용자의 라이센스는 지속적으로 유효합니다. 그러나

제품의 지원되는 버전으로 마이그레이션(지원되는 제품 마이그레이션을 통해)해야 더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 업데이트 및 기술 지원 서비스는 고객이 오라클 소프트웨어 제품을 효

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투자 가치를 극대화시킵니다.

 

-          Oracle Software Investment Guide, Support 발췌

 

상기 오라클 Support 정책의 내용 지원 중단 제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은 기술지원이 만료되었더라도 기보유 제품에 대한 사용권한은 유효합니다.

, 설치되어 있는 현재의 서버에서만 유효 합니다.

 

왜냐하면 기술지원이 만료된 제품은 Download 불가능하며, 설치 환경의 변경 ,

변경된 환경에 따라 라이선스 종류 수량을 재산정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